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디지털 노마드 목표로 여러 부업을 해봤습니다. 저와 같이 온라인 부업에 관심 있는 직장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장 성과가 좋았던 온라인 부업 5개를 소개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 한 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온라인 순위 TOP 5
1. 대량등록 위탁판매
제일 성과가 좋았던 부업입니다. 가장 추천드립니다. 한 번 자리 잡으면, 연금처럼. 매달. 100만 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수익도 가능하구요. 위탁판매란, 다른 사람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대신 팔아주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재고 관리 리스크가 없습니다. 주문이 들어와야 내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라서 손해 볼 일이 없습니다. 대량등록 위탁판매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온라인 부업 6개월차 솔직후기
저는 온라인 부업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약 2억 원의 매출과 약 4천만 원의 이익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온라인 부업은 '대량등록 위탁판매'입니다. 대량등록 위탁판매란 무엇이고, 어떻
mudaewi.tistory.com
- 단점 : 처음에 자리 잡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또한 처음에 배워야 할 게 많다.
2. 쿠팡 파트너스
쿠팡 제품 링크를 게시하고, 그 링크를 통해 누군가 구매하면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초창기에는 네이버 카페에 무자비하게 쿠팡 링크를 남발해서 문제가 됐었죠. 지금은 그런 방식으로 돈 못 법니다. 제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 글을, 블로그에 작성하고 링크를 거는 방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혹은 유튜브에 제품 후기 영상을 올리고 링크를 거는 것도 좋습니다.
- 단점 : 단순히 무슨 제품 추천! 이런 식으로 글 쓰면 거의 수익이 나지 않는다.
3.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거죠.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가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단가가 너무 낮아 비추천합니다. 답은 티스토리에 글을 쓰는 것인데요,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달리 구글에 노출이 잘 됩니다. 또한 구글에게 광고를 받아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위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있는 만큼 꽤나 쏠쏠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온라인 부업입니다.
- 단점 : 글이 많이 쌓이기 전 까지는 수익이 매우 미미하다. 그리고 꾸준히 글 쓰는 게 쉽지 않다.
4. 전자책 출간하기
'누구나 책 한 권은 쓸 수 있다'라는 말이 있죠. 어떤 한 분야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종이책은 발간하고 안 팔리면 엄청난 손해죠. 전자책은 리스크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잘 아는 분야에 대해, 정보를 정리, 가독성 있게 글 써보세요. 그리고 글을 PDF로 만들고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전자책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크몽이 있습니다.
- 단점 : 전자책을 발간한다고 돈이 벌리는 게 아니다. 마케팅을 잘 해야 한다.
5. 네이버쇼핑 가구매
이건 거의 온라인 인형 눈알 붙이기입니다. 네이버 판매자들은 암암리에 '가구매'라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리뷰 수가 중요하다보니 가짜로 리뷰 쌓는 것을 말합니다. 가짜로 상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기고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부업입니다. 보통 리뷰 한 건당 1,000~2,000원 정도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 '가구매'라고 검색하시면 단톡방이 많이 나옵니다.
- 단점 : 가구매 하면 집으로 빈 박스가 배송되는데, 수량이 많아지면 이거 처리하기 귀찮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