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외로 잘 모르는 비상주사무실 사업자등록

by 무대위 2023. 3. 20.

비상주사무실이란? 말 그대로 상주하지 않는 사무실입니다. 사무실에 출퇴근하지 않고 주소만 빌려서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비상주사무실은 어떨 때 필요한 걸까요?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상주사무실 사용 이유

동일 업종 사업자는 한 주소에 1개밖에 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비상주사무실에 새로운 사업자를 내고, 동일 업종을 1개 더 운영하는 것입니다. 보통 온라인 쇼핑몰 하는 분들이 여러 사업자를 운영하기 위해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합니다.

 

현재 주소지에 이미 사업자가 1개 있다는 가정하에 꿀팁 하나 나갑니다. 일단 비상주사무실에 사업자 1개 추가합니다. 이후 추가된 사업자의 주소를 홈택스에서 변경해 현재 거주지로 옮깁니다. 이후 비상주사무실 계약 해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원래 한 주소에 2개 사업자를 낼 수 없지만, 가능하게 됩니다.

 

 

 

 

 

비상주사무실 구할 때 유의할 점

 

가격

보통 비상주사무실 1만원, 2만원 이렇게 홍보합니다. 하지만 이런 건 대부분 3개월만 할인해 준다 거나 비상주사무실 서비스가 좋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계약 기간이 길수록 월 임대료가 낮아지며, 12개월 계약 기준 월 3만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기타 서비스 제공 여부

- 사업자 주소로 가끔 택배나 우편물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비상주사무실 측에서 우편물을 보관하고 배송해 주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직접 찾으러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과 미팅을 주기적으로 하신다면, 회의실 제공 여부를 확인하세요. 대부분 비상주사무실은 월 3~5시간 정도 회의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비상주사무실 계약 및 사업자등록

1) 임대차계약서 작성

온라인으로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고 결제하면, 당일 내에 바로 임대차계약서가 발급됩니다.

2) 사업자등록

작성된 임대차계약서를 기반으로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